이 자세를 5분씩 반복하면 나타나는 복근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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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 전체를 지속적으로 압박할 수 있는 동작을 통해 복근을 선명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장비의 도움 없이도 맨몸으로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진행하면서 코어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초 체력을 키우고, 허리 라인을 날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눕고 다리를 벌려주세요. 손은 머리 위로 뻗어서 몸 전체를 X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드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키면서 오른손으로 터치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와 왼손으로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V업 변형

매트에 앉은 후, 상체를 뒤로 젖히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서 균형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주면서 V업 변형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3.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띄우고,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왼손은 공중으로 올린 후, 상체를 틀어서 손을 내렸다가 올려줍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반복합니다.

 

 

4.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내려서 발끝을 터치하고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내려서 터치하고 돌아옵니다. 1분간 다리를 교차하면서 운동하세요.

 

 

5. 크런치

매트에 누운 후,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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