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 뱃살까지 줄이는 하복부 5분 맨몸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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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똥배라 불리는 하복부의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하루빨리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복부를 자극하는 동시에 전신을 움직이면서 유산소와 근력 운동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으며, 몸매를 탄력 있게 바꿀 수 있습니다. 아랫 뱃살까지 줄이는 하복부 5분 맨몸 운동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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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후, 상체를 약간 일으키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복부 전체를 자극할 수 있는데요. 왼쪽 다리를 내렸다가 들면서 오른쪽 다리를 내려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다리를 교차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헌드레드

매트에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뻗습니다. 상체를 일으키고, 팔도 앞으로 뻗으세요. 그리고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호흡하면 되는데요. 짧게 마셨다가 뱉으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크로스 니업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크로스 방향으로 1분 동안 무릎을 당겨주세요.

 

 

4.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운 후, 상체를 안정적으로 고정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최대한 당겼다가 내려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상체는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V업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손바닥으로 지탱하면서 상체를 뒤로 젖히고, 다리는 앞으로 펴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무릎을 구부려서 당겨줍니다. 1분 동안 V업 동작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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