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까지 없애는 최고의 하체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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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를 중점적으로 자극하는 운동 중 몇 가지는 복부에 힘을 주고 버티거나 복부를 지속적으로 자극하기 때문에 뱃살을 줄이거나 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다리의 움직임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뱃살까지 없애는 최고의 하체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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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런지 변형

다리를 모으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잡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을 만들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킥 동작을 추가합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2. 브릿지킥

매트에 누운 후,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펴줍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반복합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덩키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그런 다움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오면서 킥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4. 스쿼트 변형

허벅지에 밴드를 끼우고, 매트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잡고, 무릎을 구부려서 스쿼트 동작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오른쪽 팔뚝으로 옆으로 누워서 준비합니다. 엉덩이를 들고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왼손은 공중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하세요. 자세를 바꿔서 오른쪽 다리를 들면서 30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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