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5분 움직이면 생기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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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하면,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단련하는 동시에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칼로리를 소모하면서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되며, 순환을 촉진하면서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을 개선하면서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바닥으로 내리는 다운도그 자세로 전환하세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복부를 향해서 당겨주는 덩키킥 동작을 진행합니다. 30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합니다.

 

 

3. 버드독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팔꿈치는 완전히 펴주고, 호흡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오른팔과 왼발을 뻗어서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팔과 오른발을 뻗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고양이 & 소

네발기기 자세에서 등을 공중으로 말고, 머리를 바닥으로 내립니다. 다시 머리를 공중으로 들면서 등을 바닥으로 내려주세요.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호흡은 편하게 유지하세요.

 

 

5.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를 경사를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손을 바닥에 짚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팔꿈치를 펴면서 돌아옵니다. 1분간 팔굽혀펴기를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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