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똥배 없애는 습관! 5분씩 이렇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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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복부가 볼록하게 나오는 똥배를 줄이거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집에서도 꾸준하게 운동을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유산소 효과가 있는 근력 운동을 섞어서 반복하면서 복부 전체를 자극하는 동시에 군살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집에서 똥배 없애는 5분 동작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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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오른쪽 무릎을 뒤로 구부리세요. 이번에는 스쿼트 후, 왼쪽 무릎을 구부립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상체를 약간 일으킵니다. 다리는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양손으로 다리를 감싸면서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오른쪽 팔뚝으로 옆으로 누워서 엉덩이를 들고,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왼손은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반복합니다.

 

 

4. 보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손으로 바닥을 지탱하면서 상체를 뒤로 젖힙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어서 공중으로 뻗으세요. 몸을 곧게 유지하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최대한 버팁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오른팔을 앞으로 뻗고, 오른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리고 복부를 향해 당겼다가 다시 펴주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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