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번씩 한 달간 하면 기대할 수 있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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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의 대부분을 자극하면서 군살을 없애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아래 5가지 운동을 하루 100개를 목표로 반복할 수 있는데요. 1분씩 나눠서 운동을 진행하고, 운동 사이에는 10초 정도의 휴식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또한, 스트레칭이나 예열 운동을 추가하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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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프 버피

다리를 넓게 벌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손을 바닥에 짚으면서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들고,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라옵니다.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당겨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편 상태에서 다리를 번갈아 당겨주면 되는데요. 오른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당겨줍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더블 크런치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손은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무릎은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다리를 당겨줍니다. 무릎은 구부린 상태를 유지하고, 더블 크런치 동작을 반복하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헌드레드

매트에 눕고, 상체를 약간 일으키며 팔은 앞으로 뻗습니다. 동시에 다리는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펴주세요. 그리고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짧은 호흡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속도를 높이면서 1분간 반복합니다.

 

 

5.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완전히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팔과 왼발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천천히 내립니다. 이번에는 왼팔과 오른발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세요.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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