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배까지 빠르게 없애는 플랭크 동작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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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동작은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단련하는 대표적인 운동인 동시에 전신 운동으로써 효과가 뛰어난데요. 복부를 자극하면서 칼로리를 소모하고, 똥배를 줄이거나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스파이더 플랭크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바깥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스파이더 플랭크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2. 플랭크 점프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하세요. 다리를 모은 후 점프 동작과 함께 손목으로 당겼다가 점프와 함께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크로스 니업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크로스 방향으로 번갈아 당기면 되는데요. 오른쪽 다리를 대각선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당겨주는 동작으로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4.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다시 팔꿈치를 펴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5. 플랭크 변형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옆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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