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플랭크 하면 생기는 일! 하루 5분 루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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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는 대표적인 전신 운동으로써 핵심 근육인 코어를 발달시키고, 다이어트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거나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시작하는 하루 5분 플랭크 루틴을 확인하세요.

 

 

1. 플랭크 & 팔 뻗기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오른팔을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팔을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팔을 뻗는 동작을 번갈아 진행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플랭크 & 다리 당기기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다리를 번갈아 천천히 당겨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플랭크킥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는 킥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 동안 킥 동작을 진행하세요.

 

 

4. 리버스 플랭크킥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고,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뻗어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몸을 곧게 뻗은 상태를 유지하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1분간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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