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매일 이 자세를 해야 하는 이유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잠들기 전 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각 운동을 1분씩 진행할 수 있는데요. 호흡을 천천히 유지하면서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주거나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 완화 및 부상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순환 촉진에도 효과적입니다. 

 

 

 

1. 다운도그 & 코브라

매트에 엎드려서 다리를 천천히 당기면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드세요. 무릎을 완전히 펴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서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2가지 자세를 1분간 반복하세요.

 

 

2. 런지 변형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왼쪽 무릎을 구부립니다. 동시에 팔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틴 후, 돌아옵니다. 반대편 다리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트라이앵글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에서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숙이면서 오른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왼손은 공중으로 뻗습니다. 반대편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4. 다리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띄우고, 상체를 살짝 일으킵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겨주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다리를 번갈아 당기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5. 개구리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세요. 양쪽 무릎의 위치를 동일하게 맞추고, 스트레칭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간 버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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