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로 매일 버티기만 해도 나타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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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살이 처지거나 허리에 굴곡이 사라졌다면, 등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동작을 운동 루틴에 포함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굽은 어깨나 등을 펴주고,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으며, 허리 라인을 잡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를 스트레칭하고 복근이나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1. 차일드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엎드리세요. 팔을 앞으로 뻗고, 이마는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엉덩이를 들고, 다운도그 자세로 전환합니다. 1분간 반복하고, 코브라 자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런지 변형

매트에 다리를 벌리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발목을 왼쪽으로 틀고, 상체를 왼쪽으로 숙여줍니다. 왼손은 바닥으로 오른손은 공중으로 올립니다. 이번에는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3. 슈퍼맨 변형

배를 대고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은 뒤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었다가 내리면서 슈퍼맨 변형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며,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4.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앞으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손을 뒤로 보내서 잡아주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어깨와 팔꿈치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몸 전체를 곧게 뻗은 상태로 유지하고, 1분간 호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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