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말고 집에서 이 동작을 하세요! 신체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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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기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칼로리를 빠르게 태우면서 군살을 줄이거나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유산소 및 근력 강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장비의 도움 없이 맨몸으로 반복되는 움직임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빠르게 당겨주면 되는데요. 오른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1분 동안 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동하세요.

 

 

2. 버피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상체를 숙이면서 손을 바닥에 짚고,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당기고, 몸을 일으키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스쿼트 & 런지

스쿼트 자세와 런지 자세를 번갈아 진행하세요. 스쿼트 후, 한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리버스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V업 변형

매트에 앉은 후,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으고,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면서 틀어줍니다.

 

 

5. 크런치

매트에 눕고, 다리는 소파나 벤치 등에 올립니다. 손은 머리 뒤로 보내서 잡으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크런치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를 압박하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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