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한 달 동안 스쿼트 하면 생기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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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동작은 몸 전체 근육을 생성하면서 관절 및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신체 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데요. 스쿼트 기본자세에 움직임을 추가하면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으며, 근육량을 늘리거나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스쿼트

바닥에 서서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리면서 엉덩이를 잡아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고, 상체는 구부정하지 않도록 유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스쿼트 & 다리 당기기

스쿼트 동작과 다리를 드는 동작을 병행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쿼트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한쪽 다리를 당겨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다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당기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3. 스쿼트 & 킥백

스쿼트 동작과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을 번갈아 진행하세요.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리고 스쿼트 후,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스쿼트 변형

매트에 서서 허벅지에 밴드를 끼웁니다. 그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잡고, 엉덩이를 내려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 자세를 유지합니다. 왼쪽 방향으로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5. 와이드 스쿼트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운동 강도를 높이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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