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운 상태에서 이걸 매일 5분씩 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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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운동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고 반복적인 동작을 진행하기 때문에 복근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근력을 강화하고, 코어 안정화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전신에 새로운 자극을 주면서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1.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골반 아래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하고, 무릎은 완전히 펴줍니다. 적당히 들었다가 내리면서 복부를 자극하세요.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1분 동안 천천히 운동합니다.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팔꿈치를 몸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당기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 팔뚝을 바닥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준비하세요. 오른손은 바닥에 지탱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하고, 자세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합니다.

 

 

4. 한쪽 다리 들기

근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한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운동하면 되는데요. 매트에 누워서 왼쪽 무릎을 세우고, 오른쪽 다리는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하고, 반대편 다리를 드는 방법으로 30초 반복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후, 손은 머리 옆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줍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세요. 1분 동안 바이시클 크런치 동작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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