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살까지 줄이는 스쿼트 동작! 5분씩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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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동작은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는 간단한 운동이지만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스쿼트 자세에 몇 가지 움직임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옆구리의 군살을 제거하거나 복부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5가지 스쿼트 동작을 소개합니다.

 

 

1. 스쿼트 & 짐볼

바닥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손에는 짐볼을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손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이번에는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만들고, 동시에 손을 내려서 가슴 앞으로 짐볼을 이동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스쿼트 & 밴드

허벅지에 저항밴드를 착용하고 바닥에 서서 다리를 모으고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스쿼트 점프 변형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에서 바닥에 서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점프하여 다리 간격을 좁힙니다. 이번에는 스쿼트 후, 점프하여 다리 간격을 넓게 벌리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스쿼트 변형

바닥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세요. 그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돌아오면서 발꿈치를 들어서 엉덩이를 자극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스쿼트 점프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합니다. 이때 손은 모았다가 점프하면서 내려줍니다. 스쿼트 점프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점프 동작을 가볍게 뛰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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