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대신 매일하는 최고의 하체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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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근육은 신체 균형을 잡아주면서 힘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하체 근육이 약해지면, 활동 수준이 떨어지거나 신체 능력이 저하되며, 질병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스쿼트를 대신하여 하체를 효과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한쪽 다리를 앞으로 뻗은 상태로 반복하거나 다리를 당기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T 밸런스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왼쪽 다리로 바닥을 지탱하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동시에 왼팔은 앞으로 오른손은 옆구리에 붙이세요. 몸을 T자 모양으로 만들고, 최대한 버텼다가 돌아옵니다. 반대편 다리로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3. 덩키킥

매트에 엎드리세요.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은 후,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4. 스텝업 변형

오를 수 있는 도구 앞에 서서 시작하세요. 오른쪽 다리로 오르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쪽 다리로 오르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5.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앉아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을 바닥으로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어깨부터 발끝까지 사선으로 유지하는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팔꿈치를 완전히 펴고, 몸을 곧게 만듭니다.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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