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번씩 팔굽혀펴기 대신 이렇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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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굽혀펴기 대신 전신을 단련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하루 100번을 목표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군살을 줄이면서 온몸을 튼튼하게 만들고,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하거나 운동 능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5가지 동작을 1분씩 나눠서 진행하세요.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번갈아 당겨주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돌아가고,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브릿지킥 

매트에 누운 후,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30초 동안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3. 버피 

상체를 숙이고, 손을 바닥에 짚으세요. 다리를 차례로 뻗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시 다리를 당기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점프합니다. 이때 손은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마주치세요. 1분 동안 버피 동작을 반복합니다.

 

 

4.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주세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발끝은 뻗어줍니다. 다리 사이는 벌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이때 상체를 약간 일으키면, 운동 효과가 높아집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손은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리는 공중으로 살짝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반대로 틀어줍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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