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이 자세로 버텼더니 생기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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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들기 전 할 수 있는 몇 가지 요가 동작을 통해 하루의 피로를 푸는 동시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데요. 근육의 긴장감을 덜어내고, 노폐물이나 독소의 배출을 도울 수 있으며, 순환을 개선하면서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5가지 요가 동작을 확인하세요.

 

 

1. 휠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시작합니다. 다리를 당겨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손은 바닥에 대고, 바닥을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몸을 아치 형태로 만들면서 스트레칭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2. 코브라 & 다운도그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골반을 붙이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코브라 자세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바닥으로 내리고, 다운도그 자세로 전환하세요.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계속 진행합니다.

 

 

3.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으세요. 엉덩이를 발꿈치에 완전히 붙입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줍니다. 이마를 바닥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며, 엉덩이의 힘으로 버티면서 진행합니다.

 

 

5. 소 머리 자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무릎을 구부리면서 다리를 당기고 교차합니다. 그리고 등 뒤로 팔을 뻗고, 왼손을 위로 오른손을 아래로 움직입니다. 양손을 잡았다가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다리 위치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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