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대신 맨몸으로 이렇게 5분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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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몇 가지 동작을 통해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신체 곳곳을 자극하면서 체지방을 분해하고,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근육량을 유지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었다가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브릿지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소파나 의자에 올린 상태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2. 와이드 스쿼트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끝은 바닥으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리면서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세우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3. 팔꿈치 플랭크킥 

매트에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들어주세요.

 

 

4.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뒤로 보냅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일으켜서 틀어주고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일으켜서 틀어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버피 

바닥에 서서 팔 벌려 뛰기를 1회 진행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숙이면서 손을 바닥에 짚고,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려서 붙이고, 일으키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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