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복부 근육 만드는 최고의 동작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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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의 군살을 없애는 동시에 선명한 복근을 찾고 싶다면, 아래 5가지 동작을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각 동작을 1분씩 진행하고, 운동 사이에는 휴식 시간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 동작을 섞어서 다양한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데요. 복부 근육 만드는 최고의 동작을 소개합니다.

 

 

1.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다운도그 자세를 잡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플랭크 기본자세로 자세를 전환하면서 왼쪽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30초 동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당기는 자세로 30초 반복합니다.

 

 

2.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잡습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대각선 방향으로 일으키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상체를 내리고, 돌고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진행하세요.

 

 

4. 바이시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휘저으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를 내렸다가 돌아오면서 오른쪽 다리를 내려줍니다.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V업 

매트나 벤치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손은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무릎을 당겨서 몸을 최대한 접었다가 다시 펴주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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