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마다 이 자세를 매일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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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종일 쌓인 피로를 풀어주면서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동작인데요. 신체를 확장시키면서 몸을 바로 펴주고, 몸을 부드럽게 만들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하고, 코어 주변을 포함한 신체 대부분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1. 슈퍼맨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팔을 앞으로 뻗으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주면서 팔을 옆으로 펼치고, 다리를 벌려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코브라 & 다운도그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하체를 바닥에 붙이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코브라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내리고 다운도그 자세로 전환합니다.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진행하세요.

 

 

3. T 밸런스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이때 팔을 앞으로 뻗어서 몸 전체를 T자 모양으로 만듭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반복하면서 30초 운동합니다.

 

 

4. 사이드 플랭크 

플랭크 자세에서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왼손을 머리 옆으로 뻗어주고, 왼손 팔꿈치는 펴줍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손으로 버티면서 30초 진행하세요.

 

 

5. 브릿지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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