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한 하루를 시작하는 3분 스트레칭 자세

728x170

 

아침에 알람 버튼을 다시 누르면서 잠을 조금 더 자는 대신에 스트레칭을 하면서 3분을 소비해 보세요. 활동할 기운을 얻을 수 있으며, 전날에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주고, 잘못된 잠자리 자세로 얻은 통증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자세를 통해서 혈액 순환을 증진시키며,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는 3분 스트레칭 자세

1. 팔 뻗어주는 스트레칭

 

손을 하늘로 뻗으면서 혈액이 돌게 만들기 때문에 잠에서 깨어날 수 있는 동작인데요. 손가락을 깍지 끼고, 두 손을 머리 위로 치켜 올리며, 손바닥은 위로 향하게 합니다. 척추가 곧게 펴지는 느낌이 들며, 갈비뼈와 팔도 풀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앉은 자세로 10초를 센 다음 서서 같은 동작을 10초 진행합니다. 2~3번 반복하면 좋습니다.

 

2. 목과 어깨 스트레칭

 

아침에 목과 어깨를 스트레칭하면, 잘 때 쌓인 긴장감을 날려버릴 수 있는데요. 목의 오른편에 있는 근육을 스트레칭하기 위해서는 왼쪽 귀를 왼쪽 어깨로 돌려 20초를 세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을 풀기 위해서는 오른쪽으로 돌리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어깨를 으쓱거리며, 귀에 닿도록 긴장을 주었다가 완전히 내려 긴장을 다시 없애주는 동작을 반복하며 어깨를 스트레칭 합니다. 이 전체적인 움직임을 3~4 번 정도 반복합니다.

 

3. 척추 스트레칭

 

누워서 척추 뼈를 뒤트는 것은 허리에 쌓여 있는 긴장을 완화하는 훌륭한 방법 중 하나인데요. 각 방향으로 자세를 30초간 유지하여 줍니다. 척추 기둥이 조금씩 돌아가는 기분을 편안하게 느끼기만 하면 됩니다.

 

4. 둔근 스트레칭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서 스트레칭할 때 둔근을 사용하는데요. 누워서도 가능합니다. 둔근 스트레칭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자세를 취할 때 엉덩이를 쥐어짜듯 해야 합니다. 둔근이 몸에 있는 근육 중에서 가장 많은 활동을 하는 근육이기 때문에 매일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햄스트링 스트레칭

 

햄스트링 스트레칭 자세를 취할 때 골반이 흔들리지 않고, 중앙에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유의해야 하는데요. 이 자세는 뻐근한 다리 근육을 푸는 데에도 아주 좋습니다. 발목을 시계 방향, 반 시계 방향으로 몇 회 돌려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