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를 날씬하게 만드는 최고의 식품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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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멋진 복근을 가진다는 것은 꿈만 같은 이야기인데요. 복근을 만들기에 앞서 뱃살이 너무 많아 걱정이라면, 설탕이 들어간 식품이나 정제 탄수화물이 함유된 식품들을 지양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지방을 태우는 식품을 식단에 넣어야 합니다. 배를 날씬하게 만드는 5가지 식품을 확인해 보세요.

 

배를 날씬하게 만드는 최고의 식품 5가지

1. 오트밀

 

적게 먹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끼니를 절대 걸러서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 아침 식사는 더욱 중요한데요.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은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만들며, 점심 시간까지 활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포만감을 주며, 영양분이 풍부해 건강 관리에도 좋은데요. 오트밀과 함께 그릭 요거트를 먹으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지방을 분해하는 카테킨 함량이 많기 때문에 자주 먹으면,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고, 심장 질환 및 대사증후군의 위험 인자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지방세포의 생성을 막아 주고, 혈액 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냉동 블루베리도 영양분은 동일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활용한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면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3. 아몬드

 

아몬드에는 풍부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E,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이고 체중 관리를 돕는데요. 하루 한 줌의 아몬드는 식욕 억제 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망가니즈, 동, 리보플라빈 등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웨이트 트레이닝 시 근력 형성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연어

 

기름기 많고 튀긴 음식,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지양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신 생선이나 두부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공급 받고, 소화되는 과정에서 칼로리의 소모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선을 고를 때에는 참치나 연어와 같이 오메가 3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체내의 염증을 줄일 수 있으며, 호르몬을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5. 상추

 

상추를 포함한 시금치, 케일과 같은 녹색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복부 팽만을 방지하여 줍니다. 따라서 이러한 채소들을 이용하여 점심 식단을 구성하면, 오후를 무사히 넘길 수 있는 긴 포만감을 주는데요. 식전에 녹색 채소를 이용한 샐러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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