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줄이고 근육 키우는 요가 포즈 5가지


체중 감량을 돕고 근육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요가 포즈들을 소개합니다. 요가는 편안하게 심신을 단련시키며 스트레스 수치를 관리할 수 있어서 건강에 좋은 운동 중 하나인데요. 요가 중 몇 가지 포즈는 칼로리를 많이 태우면서 몸의 근력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중 줄이고 근육 키우는 요가 포즈 5가지

1. 플랭크 자세


온몸에 근육을 탄탄하게 가꾸어주는 클래식한 운동 중 하나인 플랭크는 칼로리를 태우는 데에 효율적이며, 팔이나 코어를 단련시키는 데에도 좋습니다. 플랭크 자세를 취하고, 여러 변형 자세를 섞어가면서 취하면, 더욱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3회 반복하세요.



2. 크로우 자세


이 자세는 어렵게 보이지만 연습해서 마스터하기 어렵지 않은데요.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로써 균형 감각과 근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5회를 진행하고, 매회 5회 호흡합니다.


3. 체어 자세


스쿼트 동작을 변형해서 만들 수 있는 자세로써 엉덩이와 허벅지 지방을 태우고, 튼튼한 다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운동을 진행하는 내내 복근에 힘을 줘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8-10회 진행하고, 매회 5회 호흡합니다.



4. 휠 자세


이 자세는 유연성이 더해지면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게 되는데요. 휠 자세를 시작할 때, 브릿지 자세에서 근력을 키우고, 조금 더 편안하게 본격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5회 진행하고, 매회 5회 호흡합니다.



5. 사이드 앵글 자세


이 자세는 트위스트의 변형 자세로써 코어와 다리를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런지 자세를 낮게 혹은 높게 잡으면서 몸을 앞에 있는 무릎 방향으로 비틀어주는데요. 각 방향마다 10-15회 진행하고, 매회 10회 호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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