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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덤벨을 활용한 팔살 빼는 방법 3가지

by 텐바디 2017. 8. 1.

 

팔에 있는 군살을 제거하고 선명한 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덤벨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덤벨 무게는 자신의 운동 능력 수준에 맞게 선택해서 시작합니다. 자세에 따라서 무게를 올리거나 내려도 무방하며, 동작마다 총 10회 정도를 들어 올릴 수 있는 무게가 적당합니다.

 

덤벨을 활용한 팔살 빼는 방법 3가지

1. 덤벨을 옆으로 뻗는 자세

 

방법 - 각각의 손에 덤벨을 들고 무릎은 살짝 구부린 채로 섭니다. 그리고 허리를 꼿꼿하게 펴고, 엉덩이 관절을 앞으로 구부리며, 두 팔을 양 옆으로 들어 올립니다. 팔꿈치는 살짝 구부린 채로 유지하고, 날개 뼈 주위의 근육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그런 다음 절제된 움직임으로 덤벨을 바닥 방향으로 낮추어줍니다. 이렇게 1회가 완료되며, 10회 반복합니다.

 

2. 덤벨을 뒤로 뻗는 자세

 

방법 - 각각의 손에 덤벨을 들고 엉덩이 관절을 이용하여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무릎은 살짝 구부립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몸통 뒤쪽으로 살짝 구부립니다. 뒤쪽으로 팔을 곧게 펴고, 손바닥이 안을 향하도록 하며, 어깨와 바닥이 평행을 이루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삼두박근에 힘을 주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총 10회 반복하세요.

 

3. 누워서 덤벨을 옆으로 뻗는 자세

 

방법 - 등에 바닥을 대고 눕고, 엉덩이와 무릎이 서로 90도를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어 허리를 매트 쪽으로 누르고, 두 팔을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려서 손바닥이 서로를 마주보게 만듭니다. 상체를 단단히 고정시킨 후, 두 팔을 양 옆으로 벌려서 바닥에 닿기 전까지 낮춰줍니다. 다시 두 팔을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려 가슴 위쪽으로 덤벨을 모아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총 10회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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