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부터 두뇌 건강을 지키는 방법 4가지


특정 나이를 맞으면 뇌의 발달이 멈춘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나쁜 것은 뇌 질환이 발생하면, 뇌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기적적인 약물에 대한 희망을 제외하고는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다는 점일 겁니다. 특히 치매, 파키슨 병,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뇌 질환은 스트레스에 아주 민감한데요. 스트레스는 두뇌 건강과 기억력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뇌를 손상시키기 전에 스트레스를 줄이거나 그 영향을 막기 위해서 무엇인가를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로부터 두뇌 건강을 지키는 방법 4가지

1. 식사 거르지 말기


낮은 혈당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마구 방출하는 것으로 연결되게 만듭니다. 때때로 스트레스 호르몬의 증가가 좋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성 스트레스는 실제로 뇌를 손상시킬 수 있는 혈당 수치의 변화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뇌는 혈당이 느리고 안정적으로 방출 됨으로써 주로 자극을 받는데요. 따라서 많은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확보하기 위해 몇 시간마다 끼니를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고 식이섬유로 식단 구성하기


식이섬유가 어떻게 뇌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지에 대해서 궁금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뇌에 충분한 에너지가 공급되도록 몇 시간마다 끼니를 먹는 것 외에도, 식이섬유가 충분한 식단을 챙기면, 혈당이 느리게 방출되고, 몇 시간 동안 이를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려면, 아마 씨나 헴프 씨를 시리얼에 뿌리고, 콩 반컵을 스프나 샐러드에 넣거나, 씨앗류로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3. 에너지를 빼앗는 사람 확인하기


우리 모두에게는 삶에서 에너지를 앗아가는 사람들을 만났거나, 만나고 있거나, 만날 것입니다. 이러한 에너지 도둑들을 모두 없애지는 못할 수도 있지만, 일부 사람들을 만나지 않아도 여러분의 삶에 큰 지장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에너지를 앗아가고, 스트레스를 만드는 사람들의 목록을 작성하세요. 그리고 그들과 더 이상 무언가를 할 수 없거나 덜 자주 보고 싶은지에 대해서 정직하게 평가하세요. 인생은 짧습니다. 가능한 가장 좋은 것들을 이끌어내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인생을 꾸려나가세요.



4. 비타민 B 복합체와 비타민 C 섭취하기


영양소는 스트레스가 심할 때 더욱 고갈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저장되지 않으므로 매일 제대로 음식을 섭취하고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비타민이 없으면 우리는 스트레스에 시달리거나, 우울증, 과민증에 노출됩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고갈시키는데요. 뇌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활성 산소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필수 영양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타민 B는 현미, 뿌리 채소, 감귤류, 산딸기류, 멜론, 양배추, 녹색 채소 등에서 발견됩니다. 매일 50mg의 B 복합체 보충제를 섭취하세요. 비타민 C는 오렌지, 레몬, 자몽, 석류, 딸기, 건포도, 시금치, 비트, 토마토, 콩나물, 고추 등에서 발견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