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에 꼭 필요한 수분! 과일로 수분을 보충하는 방법

by 텐바디 2016. 11. 25.

 

물을 제때 마시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변비, 치질, 신장 결석, 소화 불량, 저혈압 등은 모두 수분이 부족해서 야기되는 질병입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소화 능력이 향상 되며, 피부에 쌓여 있는 노폐물이 제거됩니다. 또한, 체온도 일관성을 유지하게 됩니다.

 

매번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힘들다면 많은 수분을 포함하고 있는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는 수분을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단백질까지 가지고 있는데요. 수박, 오이, 포도, 토마토, 당근 등의 과일 및 채소가 높은 수분량을 자랑하는 것들입니다.

 

수분 섭취의 중요성! 과일로 수분을 보충하는 방법

토마토

 

토마토는 칼륨과 리코펜을 포함하고 있어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세포의 피로를 막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게다가 토마토는 90%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수분 보충에 좋으며, 비만을 방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

 

당근은 산화방지제와 비타민, 단백질 등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 영양소는 모두 피부와 모발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 주스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수분 부족으로 일어나는 각종 문제들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무는 높은 수분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비만의 위험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또한, 소화가 매우 잘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오이

 

오이는 96%가 물로, 나머지 4%가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포만감을 선사하며, 변비 문제를 해결합니다.

 

복숭아

 

복숭아에는 비타민 A, C, 펙틴, 산화방지제 성분 등을 포함하고 있어서 변비를 예방하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만듭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다량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체내부터 수분이 차오르도록 해줍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섭취할 시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수용성 식이섬유와 산화방지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수분을 섭취하기에 알맞은 식품입니다.

 

수박

 

수박은 특히 여름철에 몸에 수분이 넘쳐흐르도록 하는 고마운 과일입니다. 수박에는 비타민 A, B, 칼륨,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