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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겨울에도 역시 아몬드! 아몬드의 다양한 효능

by 텐바디 2016. 11. 25.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데요. 무엇보다 아몬드를 매일 섭취하면 더욱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유용한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주며, 기침, 당뇨, 빈혈, 신장결석 등의 문제를 치료해 주기도 합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아몬드의 다양한 효능

심장 질환 예방

 

아몬드는 심장 질환에 좋습니다. 한 주에 한 번 정도 아몬드를 섭취한 사람들이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무려 50% 가량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아몬드는 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으며, 산화방지제로 작용하여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확률을 크게 낮추어 줍니다.

 

혈액 순환 개선

 

아몬드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데요. 다량의 칼륨과 적은 양의 나트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혈액 순환이 체내에서 정확하게 이루어지며, 산소가 알맞은 양으로 조달됩니다.

 

튼튼한 뼈 형성

 

아몬드는 칼슘을 공급하여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을 크게 낮추며, 뼈와 치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암 예방

 

아몬드는 암에 걸릴 위험성을 낮춥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를 공급하며, 식도암에 걸리지 않도록 합니다.

 

근력 형성

 

아몬드는 근력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망가니즈, 동, 리보플라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영양분을 섭취하면 신체 내에서 에너지가 됩니다.

 

기억력 향상

 

아몬드가 포함하고 있는 영양분은 기억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소량의 아몬드를 아침에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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