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킬러 운동으로 유명한 5가지 동작


몸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으로써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칼로리 소모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흔히 칼로리 킬러 운동으로 불리며, 몸매를 예쁘게 가꾸기 위한 사람들의 운동 루틴에 자주 포함되는 동작입니다. 살 빠지는 홈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스피드 스케이터


동계올림픽 때문에 친근한 동작인 스피드 스케이터는 마치 스케이트를 타는 것처럼 반복적으로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인데요.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오른쪽 손은 앞으로 왼쪽 손은 뒤로 움직이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왼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왼쪽 손이 앞으로 오고, 오른쪽 손이 뒤로 가게 하며, 스케이트를 반복적으로 타듯이 운동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달리기를 하는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하는 운동인데요. 먼저 플랭크 자세를 만들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가져오는 동작을 취하기 위해 무릎을 구부리며 가슴 방향을 향해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빠르게 다리를 교체하여 왼쪽 다리는 제자리에 두고, 오른쪽 무릎을 앞으로 가져옵니다. 다리를 교차하며,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 운동합니다.



3. 크로스잭


팔 벌려 뛰기와 유사한 동작인데요. 팔과 다리를 반복적으로 교차하는 간단한 운동이지만 칼로리 소모량은 높은 운동입니다. 먼저 바닥에 서서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점프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팔을 서로 교차하여 줍니다. 이때 오른쪽 팔이 왼쪽 팔 위에 위치해야 하며, 오른발이 왼쪽 발 위로 오게끔 교차하여 점프합니다. 다시 점프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팔과 왼쪽 발이 위로 올라오게 교차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교차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플랭크잭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점프 동작을 통해서 칼로리 소모량을 높일 수 있는데요.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어깨 아래에 손목이 있도록 하고, 몸이 수직을 그리도록 하며, 두 발은 모읍니다. 그리고 점핑잭의 모션처럼,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다시 오므립니다. 점프의 속도는 원하는 대로 조절합니다. 골반을 안정적으로 지탱하여 쳐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시 다리를 오므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버피 + 스쿼트


버피테스트 동작에 스쿼트를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리를 점프하여 손바닥 부근까지 당겨주고, 일어서면서 점프하여 스쿼트 자세를 만든 후, 다시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취하는 순서로 계속해서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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