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칼로리 소모량 높이는 전신 운동 4가지


몸의 군살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를 늘리는 것인데요. 단기간에 칼로리 소모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된 4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집에서 도구의 사용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군살 제거뿐만 아니라 몸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칼로리 소모량 높은 전신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돌핀 플랭크 & 푸시업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손가락은 최대한 넓게 벌리고, 팔뚝을 매트 쪽으로 낮추며, 머리는 팔 사이에 편안하게 둡니다.



팔굽혀펴기를 하는 것처럼 상체를 바닥으로 낮췄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이상 반복 운동하세요. 



2. 플랭크잭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어깨 아래에 손목이 있도록 하고, 골반은 솟구치거나 처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점핑잭의 모션처럼,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다시 오므리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다리를 점프하여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3. V 다리 당기기


바닥에 누워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 V 모양과 유사하게 만들면 되는데요.



무릎을 구부려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동시에 팔은 발목 부분을 터치한 후, 다시 뻗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상체와 하체가 바닥에 닿지 않는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브릿지킥 업&다운


바닥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손은 바닥에 대서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쪽 다리를 구부리면서 다른 한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발뒤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골반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그러면 몸이 가파른 브릿지 동작을 취하게 되는데요. 다시 천천히 몸을 바닥에 낮춥니다. 골반을 낮췄다가 들어 올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반복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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