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활활 태워 살 빠지는 맨몸 운동 4가지


집에서 도구의 사용 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맨몸 운동만으로도 군살 제거와 함께 탄탄한 몸매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 내에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4가지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반복되는 동작을 통해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원하는 몸매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1. 프로거


개구리 모양과 유사한 프로거 운동은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점프하여 스쿼트 자세로 만드는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하면 되는데요. 손목과 어깨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와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 전체적인 라인에 집중합니다.



다리를 점프하여 팔 바깥쪽에 위치시킵니다. 이때 자세가 마치 딥 스쿼트 자세와 비슷한데요. 두 팔은 바닥에서 떼지 말고,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합니다. 



2. 푸시업 & 슈퍼맨


푸시업과 슈퍼맨 자세가 결합된 운동인데요. 먼저 푸시업 준비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며,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리면서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바닥에 몸이 닿는 순간 팔과 다리를 뻗어서 슈퍼맨 자세를 만든 후, 푸시업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 돌핀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자세와 돌핀 플랭크 자세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운동인데요. 먼저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위로 최대한 올려주면서 등을 낮추는 돌핀 자세로 바꿔주는데요. 이 자세에서 잠깐 멈췄다가 다시 천천히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4. 크로스잭


크로스잭은 심박수를 빠르게 올리는 데에 아주 탁월한 유산소 운동인데요.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팔을 몸통 옆에 둔 후, 점프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팔을 서로 교차하여 줍니다.



이때 오른쪽 팔이 왼쪽 팔 위에 위치해야 하며, 오른발이 왼쪽 발 위로 오게끔 교차하여 점프합니다. 그리고 다시 점프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이번에는 왼쪽 팔과 왼쪽 발이 위로 올라오게 교차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양방향을 교차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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