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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5분 짧은 시간에 강력한 효과를 주는 운동 전신의 근육을 사용하는 유산소 효과가 있는 근력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을 감소하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기초 체력을 튼튼하게 다지고, 심폐 기능 및 근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매일 5분 짧은 시간에 강력한 효과를 주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단계 기본 플랭크 자세로 매트에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위치하고,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계속 반복하세요. 2단계 팔뚝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오른쪽으로 내리면서 움직임을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2019. 8. 23.
몸을 탄력 있게 만드는 안티에이징 요가 5가지 신체 노화로부터 젊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근력을 강화하면서 근육량을 유지하고, 독소 및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필요가 있는데요. 매일 꾸준하게 요가 운동을 반복하면, 몸매를 탄력 있게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몸을 탄력 있게 만드는 안티에이징 요가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코브라 자세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서 스트레칭합니다. 어깨부터 손목까지 라인을 맞추고, 상체는 꼿꼿하게 세웁니다. 시선을 천장으로 올리면서 척추를 늘여주세요. 1분 동안 호흡하며 운동합니다. 2. 플랭크 자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리는 상태에서 시선은 바닥으로 향하며, 머리부터 발까지 라인을 곧게 유지하고 1분 동안 버팁니다. 복부.. 2019. 8. 22.
이상근 증후군에서 벗어나는 스트레칭 5가지 이상근은 엉덩이 근육의 일부분으로써 평소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이 있거나 골반이 틀어진 경우, 엉덩이 근육이 약하거나 외상 등으로 인해 붓거나 뭉치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평소 스트레칭이나 근력 강화 운동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근 증후군에서 벗어나는 스트레칭 5가지를 확인하세요. 1단계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상체를 고정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증으로 띄웁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발을 왼쪽 무릎 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양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당기거나 왼쪽 햄스트링을 당겨줍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운동합니다. 2단계 매트에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 사이로 상체를 숙이면서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풀.. 2019. 8. 22.
목디스크 예방하는 거북목 교정 요가 4가지 스마트폰을 보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보면서 자꾸만 목이 앞으로 나오게 되는 자세를 한 번 정도는 경험해볼 수 있는데요. 이런 자세가 계속되면, 목이 거북이처럼 앞으로 나오는 거북목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통증이 발생하고, 신체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을 망칠 수 있는데요. 목디스크 예방하는 거북목 교정 요가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고양이 기지개 자세 고양이가 기지개를 켜는 요가 자세로써 먼저 바닥에 무릎을 꿇고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쭉 뻗어줍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90도 각도로 유지하면서 상체를 늘여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가슴이 바닥과 가까워지도록 눌러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차일드 자세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상.. 2019. 8. 22.